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안구 건조증

안구 건조증은 모든 현대인에게 일어날 수 있는 매우 흔하고 불편한 증상입니다. 오렌지 카운티에 사시는 한인분들은 안구 건조증에 대 한 예방과 관리를 위해 리뉴안과의 최원장을 찾습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치료법을 통해 눈이 지속적으로 가렵거나 따가운 것을 방지 해주세요. 오늘 리뉴안과에 전화하시거나 온라인 진료예약을 하여 맞춤형 진료를 받으세요.

안구 건조증

안구 건조증이란?

안구 건조증은 신체가 눈에 충분한 눈물을 생성할 수 없을 때 발생하는 흔한 눈 질환 입니다. 눈을 깜박일 때마다 눈꺼풀은 눈 표면에 눈물을 분산시켜 적절한 윤활과 눈 건강을 유지합니다.

눈물은 일반 식염수와는 달리, 눈에 수분을 공급하는 두 층의 눈을 보습시키는 점액과 수분 증발을 방지하는 기름진 점액으로 이루어 져있습니다.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안구 건조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의 증상은?

안구건조증의 주요 증상은 한쪽 또는 양쪽 눈이 따끔거리거나 지속적인 가려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안구 건조증의 추가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빛에 대한 민감증
•야간 운전의 어려움
•눈 안이나 근처의 끈끈한 점액
•콘택트 렌즈 착용의 어려움
•흐려진 시야
•눈의 충혈과 피로
•눈안의 이물감

모든 사람은 특히 장기간 야외활동, 바람이 많이 부는 환절기, 건조한 겨울 또는 장시간 스크린 사용등에서 안구 건조증을 경험 합니다.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지속되면 리뉴안과에 전화하셔서 진
료예약을 해주세요.

안구 건조증을 개선할 수 있는 치료법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최원장은 안구 건조증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종합적인 안과 검진으로 시작합니다. 근본적인 눈 건강 상태에 문제가 있는 경우 치료는 해당 문제점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안구 건조증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많은 약이 있으며, 일부는 눈꺼풀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 가 있는 반면 다른 일부는 각막 붓기를 완화합니다. 자연적인 눈물 생성을 보충하는 약물과 더 많은 눈물을 생성하도록 신체를 자극하는 약물이 있습니다.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시는 경우 수분을 가두어 눈 표면을 보호하며 안구 건조증을 치료하는 방 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막힌 기름샘이 증상의 원인이라면 온찜질이나 진동을 이용한 시술 로 기름샘을 뚫어주는게 도움이 됩니다.
어떤 환자분들은 누관 (눈물길) 을 닫는 시술로 도움을 받습니다. 그렇게 하면 자연적인 눈물이 너무 빨리 마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임시 및 영구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가렵고 따갑고 아픈 눈에 지치셨다면 리뉴안과에 전화하셔서 내원해주세요. 빠르고 간편한 온 라인 예약도 가능합니다.

진료예약

문자 보내기